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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테마주,대장주

골프웨어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도비삼촌 2021.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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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골프웨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티비를 틀면 골프 관련 예능부터 광고까지 정말 골프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수의 스포츠였던 골프가 확실히 대중성을 가져가고 있죠.

골프웨어 홍보자료
골프웨어 홍보물


골프가 흥행할 수록 크게 수혜를 받는 쪽은 아마 골프 웨어, 골프 의류 산업일 듯 합니다. 골프웨어 외에도 스크린골프나 골프장 등도 수혜가 예상되지만 골프의류는 지속적인 소비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어보입니다.



 

'골프웨어 관련주 대장주'


골프웨어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소비시장이 커질수록 수혜를 받게 될 골프웨어 및 의류 관련주들 7종목을 알어보겠습니다.



1. 크리스에프앤씨

: 골프웨어 전문 브랜드 업체로 파리게이츠, 핑 등의 브랜드를 보유

• 사업개요


- 동사는 의류,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 중국에 위치한 창동(상해)복장무역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1998년 설립되어 2018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2018년 6월에는 이태리 고급 의류 브랜드 하이드로겐(HYDROGEN)의 한국 독점 판매권 계약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음.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증가, 영업이익은 136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258.3% 증가.

- 2020년 8월 (주)에스씨인베스트 지분 60%를 취득, 골프장 사업에 진출하여 신규 성장성을 확보하고 당사의 골프의류 사업과 결합, 시너지 효과를 내어 수익 창출 확대를 이루어나갈 예정임.

- 골프의 대중화로 인해 골프인구, 골프장 이용객수 증가 등으로 골프웨어 시장이 빠르게 확대중임.



 

2. 휠라홀딩스

: 휠라홀딩스는 골프웨어 기업 아쿠쉬네트를 보유중으로 타이틀리스트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

• 사업개요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됨.

-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음.

-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173.4%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8% 증가.

-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임.

-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중임



 

3. 까스텔바작

: 까스텔바작은 자체 골프웨어 브랜드를 운영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2016년 8월 1일 패션그룹형지 주식회사로부터 까스텔바작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음.

- 동사가 속한 패션산업은 예술적 요소인 패션 디자인과 기술적 요소인 섬유생산, 그리고 정보요소인 트렌드 및 마케팅 등 세 분야가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는 기술 및 지식 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임.

- 동사는 외부 투자기관의 투자유치를 통해 까스텔바작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과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 중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의 밑거름을 만듦.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경쟁 우위 요소로 동사는 전국에 약 200여개의 가두 대리점, 백화점, 아울렛 등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유통 채널을 관리하고 있음.

-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인<카카오 프렌즈 골프>와 공동 개발하는 골프웨어를 출시하여, 20~3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세련된 가치를 제안하여 동사의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음.



4. LF

: LF는 닥스골프와 헤지스골프 브랜드를 운영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2006년 LG상사로부터 분할돼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함.

- 기성복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LF푸드, LF코프, LF패션 등을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함.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해, 파리, 밀라노, 뉴욕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함.

-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제품 단가의 차이로 인해 봄/여름 시즌보다는 가을/겨울 시즌 매출 비중이 큼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112.3% 증가, 당기순이익은 61.7% 증가.

- CRM 인프라 구축을 통한 타겟 마케팅 기반을 마련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및 고객 만족경영의 실현, 할인판매 축소를 통한 수익성 제고.

- 기존 신사복, 캐주얼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더불어 아웃도어, 여성복 등 새로운 시장을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전개 등의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음.



 

5. 한섬

: 한섬은 타임, 타미힐피거, SYJP 등의 브랜드에서 골프웨어 라인을 운영 중

• 사업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여성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한섬상해(상무)유한공사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TIME', 'TIME homme', 'SYSTEM', 'MINE', 'SJSJ'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오프라인에서는 주로 대도시 중심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백화점, 아울렛, 직영점이 주요 판매 채널임.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에도 적극 나서고 있음.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54.5%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 소비심리 회복 등으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 매출원가는 매출액보다 조금 더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올해는 전년 기저효과에 따라 성장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COVID-19 재확산 등 경제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함.



6. 코오롱인더

: 코오롱인더는 패션사업부문에서 왁, 골든베어 등 골프웨어 브랜드를 운영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함.

-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함.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

-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음. 2020년 하반기부터 백신보급에 힘입어, 제조업 가동률이 상승중이며 주요 소비재들 수요도 회복추세에 있음.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의 성장률이 가파를 것으로 기대됨.



 

7. F&F

: F&F는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하는 등 골프웨어 시장에 진입

• 사업개요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1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에프앤에프(현 에프앤에프홀딩스)의 사업 중 패션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분할신설회사는 패션사업부문의 전문화를 통하여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함.

-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실적


- 2021년 5월 21일 기업 분할 후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 한 기업으로, 재상장 이후 공시된 재무보고서 없음.

- 브랜드별 매출 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MLB 46.58%, DISCOVERY 44.91%, MLB KIDS 7.79% 등으로 이루어짐.

- 분할 전 회사의 패션부문 매출액은 2018년 6,722억, 2019년 9,327억, 2020년 9,065억을 기록함.




지금까지 골프웨어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골프 시장이 점점 더 커질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골프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골프산업에서 좋은 투자 기회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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