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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도비삼촌 2022.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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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들어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이야기가 다양한 곳에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OECD 주요국 중에서 대다수의 국가가 실내마스크 착용을 강제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도 꽤나 충격적이죠.

화장품 진열대 모습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를 알아보자


아마 해외여행을 가보신 분이라면 아무도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이러한 상황과 더불어 마스크 착용이 영유아 어린이들의 발달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도 나오기 시작하며 실내 마스크도 곧 해제의 흐름으로 갈 듯 하죠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는 정책적인 결정이 필요한만큼 그 시점의 정확한 예측은 어렵지만 상당히 가까운 미래로 다가온 듯 보이죠. 그럼 어떤 종목들이 관련주로 꼽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코리아나
2. 에이블씨엔씨
3. 토니모리
4. 클리오
5. 한국화장품
6. 잇츠한불
7. 한국콜마

 

1. 코리아나 (027050)

: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며 피부관리샵도 운영 중인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코리아나 주식 차트
코리아나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감소, 영업이익은 46.1% 감소, 당기순이익은 30.6% 감소.

- 매출액이 감소하며 매출원가는 더욱 큰 비율로 감소하였지만, 판매비와관리비가 비교적 적게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음.

- 동사는 조직재편을 통한 1인당 매출 생산성 향상, 국내시판 및 국내면세점 확대, 온라인확대, 해외시장 개척등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음.



2. 에이블씨엔씨 (078520)

: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샤 직영/가맹 사업도 영위 중인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에이블씨엔씨 주식 차트
에이블씨엔씨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업체임.

-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팩토리 등이 있음.

- 국내에서는 멀티 브랜드 편집숍 눙크(NUNC)로 점포를 전환하며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중국, 일본, 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여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함.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6.4% 감소.

- 오프라인 및 해외 시장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어 매출 감소하였으나, 매장축소 등의 고정비 감소로 손실 폭 축소됨.

- 다양한 브랜드 기업 인수를 통해 원브랜드샵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를 탈피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자회사 합산 매출이 감소하면서 효율화를 위한 인력 구조조정 진행.



3. 토니모리 (214420)

: 주요 제품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기타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 중인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토니모리 주식 차트
토니모리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사가 있음.

-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손실은 29% 감소, 당기순손실은 34.6% 증가.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비용 절감 노력과 고마진 신제품의 비중 확대로 영업 적자 대폭 축소되었음.

- 4월 출시한 신제품 Tune9 ‘내츄럴 체인지 컬러 샴푸’의 흥행과 연결종속회사인 토니인베스트먼트와 오션의 흑자 전환 기대로 순이익 적자폭 축소될 것으로 예상.



4. 클리오 (237880)

: 색조화장품 전문업체로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등 히트상품이 속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는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클리오 주식 차트
클리오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 제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고 있음.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77.9% 증가,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증가, 비용 절감 노력이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짐.

- 동사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주고자 새로운 원재료를 사용한 신상품의 출시와 기존 상품의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음.



5. 한국화장품 (123690)

: 주요 상표로 산심, 잼미라클 등을 보유한 다양한 화장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한국화장품 주식 차트
한국화장품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음.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됨.

-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효과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 순이익 흑자 전환.



6. 잇츠한불 (226320)

: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잇츠한불 주식 차트
잇츠한불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감소,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손실은 18.1% 증가.

- 국내의 매출실적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하였음.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감소하였음.

- 동사는 국내외 생산시설(미드림센터, 중국 후저우 공장) 기준 4,168천개의 생산실적(생산가능 15,000천개, 가동률 27.8%)을 기록함.



7. 한국콜마 (161890)

: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등의 개발 및 제조업체로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한국콜마 주식 차트
한국콜마 주봉 차트

 

• 사업개요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HK이노엔 주식회사와 베트남 법인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함.

• 실적분석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46.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감소.

- 국내 화장품 영업망 확대와 자회사 HK이노엔의 신약 케이캡 처방증가, 백신 신사업에 따른 매출 성장.

- 2020년 제약사업부 매각에 따른 기저 효과와 자회사 상장에 따른 일시적 비용 발생, COVID-19로 인한 숙취해소음료 소비 감소에 따른 이익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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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관련주 대장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점점 늘어가는만큼 가까운 시일내에 결정될 가능성이 있죠. 꾸준히 관심가져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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